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

세계 3대 투자가(투자자) 총정리(워런 버핏/짐 로저스/조지 소로스)

by 포리phori 2022. 6. 22.

 

 

요즘 인플레이션과 고금리로 인해 주식 시장이 많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투자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 방황을 하고 계실 것 같아요.

 

그럼에도 주식은 매우 매력적인 투자 종목 중 하나입니다. 여러 번의 위기가 있지만 결국 주식시장은 우상향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힘든 상황일수록 흔들리지 않는 투자 원칙이 필요한 때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 원칙을 지켜야 할까요? 바로 투자의 귀재들로부터 투자 원칙에 대해 배우는 것이 좋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적인 투자가인 워런 버핏. 짐 로저스, 조지 소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들이 어떤 삶을 살았고, 어떤 투자를 했는지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고, 여러분의 투자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워런 버핏

투자의 대명사 같은 인물로, 투자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워런 버핏은 투자 역사상 가장 뛰어난 투자가로, 기업의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하는 가치 투자 방식의 달인입니다. 버핏은 자신이 그 사업을 이해할 수 있고, 장기적인 경제성이 좋으며, 경영진이 우수하고 인수 가격이 합리적인 기업을 찾는다고 합니다. 그가 투자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코카콜라가 있으며, 반대로 IT 회사와 같은 성장주는 꺼린다고 합니다.

 

워런 버핏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투자가(1) - 워런 버핏

워런 버핏은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가일 것입니다. 그는 현재 버크셔 해서웨이의 회장 겸 CEO이며, 2022년 5월 현재 1,160억 달러가 넘는 순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브래스카주 오마

pho-ri.com


■ 짐 로저스

짐 로저스는 조지 소로스와 퀀텀펀드를 설립한 인물로, 퀀텀펀드는 1970~1980년까지 4,200%의 수익률을 거두었습니다. 짐 로저스의 투자관은 워런 버핏과 비교하였을 때 다소 공격적입니다. 안정성보다 수익률을 우선시하는 스타일로, 개발도상국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중국, 북한, 미얀마 등에 투자합니다.

 

짐 로저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투자가(5) - 짐 로저스

제임스 비랜드 로저스 주니어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미국의 투자자 및 금융 해설가입니다. 그는 퀀텀 펀드와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의 공동 창립자이며, 로저스 국제 상품지수(RICI)의(RICI) 창

pho-ri.com


■ 조지 소로스

조지 소로스는 20세기 최고의 펀드매니저로, 앞서 살펴본 짐 로저스와 함께 역사적인 헤지펀드인 퀀텀펀드를 설립하였습니다. 그의 영향력은 막대하여 그가 금광을 개발하는 미국 광산업체 주식을 샀다는 소문이 돌자 펀드매니저들이 관련 주식을 매수해 전 세계적으로 금 가격이 폭등하기도 하였습니다.

 

 

조지 소로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투자가(4) - 조지 소로스

조지 소로스는 헝가리 태생의 미국인 사업가 겸 자선가입니다. 2021년 3월 현재 86억 달러의 순자산을 가지고 있으며, 320억 달러 이상을 오픈 소사이어티 재단에 기부했습니다. 포브스는 그를 (순

pho-ri.com

 


주식 투자에 정답은 없습니다. 워런 버핏은 장기 투자로 성공하였지만 실패한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 투자자들의 투자관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